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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플래툰2

[스플래툰2]19.7.31 - Ver5.0.0 업데이트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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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출처 : https://support.nintendo.co.jp/app/answers/detail/a_id/34680

 

【スプラトゥーン2】更新データの内容を教えてください。

 

support.nintendo.co.jp

프라이뱃 매칭 관한 변경

개인 경기의 규칙으로 "나와바리 배틀(페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와바리 배틀(페스)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 대전 스테이지 연출과 BGM이 페스용으로 됩니다.

- 지금까지 페스에 진행했던 24종의 미스터리 을 대전 스테이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전중 각팀의 잉크 색을 지금까지 페스에서 사용했던 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어의 변경

새로운 기어 "페스 T 레프리카"을 추가 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앞에 택배박스 가 오는데 A버튼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페스 T 레프리카는 아래와 같은 점이 다르고 그 이외에는 기존의 것과 같습니다.

   - 기존 기어파워가 지금까지의 페스T와 같이 "추가 기어 파워 x2"으로 되어 있습니다.

   - 기어의 외형은 대부분이 팀의 잉크 칼라로 되어 있습니다.

   - 프라이뱃 매치의 "나와바리(페스)"에서 팀의 누군가가 장착했다면, 시합시작 할 때 팀의 2개의 이름이 표시 하도록 했습니다.    

 

대전에 관하여 변경

-일부의 스테이지의 지형과 배치을 변경하였습니다.

스테이지 명 변경 내용
  • デボン海洋博物館
  • Stage Shellendorf Institute

 전체적인 지형을 변경 했습니다.

 - 중앙의 지붕의 높이을 낮게 했습니다.

 - 룰에 따라서 좌우 광장의 크기를 넓혔습니다.

 - 그 외에 전체적으로 배치을 조정했습니다.

  • ホテルニューオートロ
  • Stage New Albacore Hotel

전체적인 지형을 변경 했습니다.

 - 칠하는 벽을 늘려서 자기진형에서 높은 곳에서 타기 쉽게 했습니다.

 - 그 외에 전체적으로 배치을 조정했습니다.

 

가치 에리아(Splat Zones),가치야구라(Tower Control)에서 배치를 조정했습니다.

- 모든 스테이지의 가치아사리(Clam Blitz) 룰에서, 시합 중에 출현하는 아사리의 출현위치을 조정했습니다.

- 일부 메인웨폰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무기 명 변경내용
  • ボールドマーカー(Sploosh-o-matic)
  • ボールドマーカーネオ(Neo Sploosh-o-matic)
  • ボールドマーカー7(Sploosh-o-matic 7)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わかばシューター(Splattershot Jr.)
  • もみじシューター(Custom Splattershot Jr.)
  • おちばシューター(Kensa Splattershot Jr.)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プロモデラーMG(Aerospray MG)
  • プロモデラーRG(Aerospray RG)
  • プロモデラーPG(Aerospray PG)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シャープマーカー(Splash-o-matic)
  • シャープマーカーネオ(Neo Splash-o-matic)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スプラシューター(Splattershot)
  • スプラシューターコラボ(Tentatek Splattershot)
  • スプラシューターベッチュー(Kensa Splattershot)
  • ヒーローシューター レプリカ(Hero Shot Replica)
  • オクタシューター レプリカ(Octo Shot Replica)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52ガロン(.52 Gal)
  • .52ガロンデコ(.52 Gal Deco)
  • .52ガロンベッチュー(Kensa .52 Gal)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N-ZAP85
  • N-ZAP89
  • N-ZAP83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ノヴァブラスター(Luna Blaster)
  • ノヴァブラスターネオ(Luna Blaster Neo)
  • ノヴァブラスターベッチュー(Kensa Luna Blaster)
폭발로 50 데미지을 주는 범위의 반경을 약 2% 확대 했습니다.
  • ボトルガイザー(Squeezer)
  • ボトルガイザーフォイル(Foil Squeezer)
ZR버튼을 누르고 나서 처음으로 발사되는 잉크 탄에 대해서 소비량을 약 8% 줄였습니다.
  • カーボンローラー(Carbon Roller)
  • カーボンローラーデコ(Carbon Roller Deco)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スプラローラー(Splat Roller)
  • スプラローラーコラボ(Krack-On Splat Roller)
  • スプラローラーベッチュー(Kensa Splat Roller)
  • ヒーローローラー レプリカ(Hero Splat Roller)
상대가 나이스다마(Booyah Bomb) 사용 중에 생기는 아머에 대해서 대미지을 약 17% 증가 시켰습니다. 
  • ヴァリアブルローラー(Flingza Roller)
  • ヴァリアブルローラーフォイル(Foil Flingza Roller)
세로 칠하기에서 도중에 떨어지는 물보라의 칠 반경을 약 12% 증가 시켰습니다.
  • スクイックリンα(Classic Squiffer)
  • スクイックリンβ(New Squiffer)
  • スクイックリンγ(Fresh Squiffer)
풀 충전에 도달하기 직전의 데미지를 70에서 80으로 증가시켰습니다.
  • ソイチューバー(Goo Tuber)
  • ソイチューバーカスタム(Custom Goo Tuber)

탄 비거리를 약 1% 늘렸습니다.

 

  • ヒッセン(Tri-Slosher)
  • ヒッセン・ヒュー(Tri-Slosher Nouveau)

3방향으로 발사되는 총알 중에 중앙에 탄에 관해서 상하로 각도를 조정해서 상대에게 명중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히트 판정의 틈새를 줄였습니다.

  • ノーチラス47(Nautilus 47)
  • ノーチラス79(Nautilus 79)

지상에서 발사 중의 흔들림을 약 8% 줄였습니다.

  • スパッタリー(Dapple Dualies)
  • スパッタリー・ヒュー(Dapple Dualies Nouveau)
  • スパッタリークリア(Clear Dapple Dualies)

칠 반경이 약 3% 증가하였습니다.

  • ケルビン525(Glooga Dualies)
  • ケルビン525デコ(Glooga Dualies Deco)
  • ケルビン525ベッチュー(Kensa Glooga Dualies)

사격에 의한 잉크 소모량이 약 %6 감소 하였습니다.

  • プライムシューター(Splattershot Pro)
  • プライムシューターコラボ(Forge Splattershot Pro)
  • プライムシューターベッチュー(Kensa Splattershot Pro)

"메인성능업"의 기어 성능의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대미지 49.9에 도달하는 기어수가 3.9개분에서 4.2개분으로 변경했습니다.

※추가기어파워 1개는, 기존 기어의 0.3개분 입니다.

- 일부 스페셜 웨폰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스페셜 명 변경 내용
  • ジェットパック(Inkjet)
발사 속도를 약 %5 빨라졌습니다.
  • ウルトラハンコ(Ultra Stamp)
지상에서 내리 칠 때 1회 이후 2회 내릴 칠때 동작시간을 2/60초 씩 단축 했습니다. 

- 일부 기어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변경했습니다.

무기명 변경 전 변경 후
  • スプラシューター(Splattershot)
  • ヒーローシューター レプリカ(Hero Splattershot)
180 170
  • ホットブラスター(Blaster)
  • ヒーローブラスター レプリカ(Hero Blaster Replica)
180 170
  • H3リールガン(H-3 Nozzlenose)
180 170
  • スプラローラー(Splat Roller)
  • ヒーローローラー レプリカ(Hero Splat Roller)
180 170
  • スプラマニューバー(Splat Dualies)
  • ヒーローマニューバー レプリカ(Hero Splat Dualies)
190 180

- 서브서능업의 기어파워을 붙인 상태에서 タンサンボム(탄산 붐,,Fizzy Bomb),トーピード(Torpedo..유도미사일)을 지형의 구석으로 향해 던질 때, 서브 웨폰이 지형 속으로 들어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상대을 서치해던 상태에서 トーピード(Torpedo..유도미사일)가 얇은 바닥에 부딪힌 경우,바닥을 지나 폭발이 발생하여 바닥위의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海女美術大学(Inkblot Art Academy)에서, 특정 지형의 안에 플레이어가 들어가는 경우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海女美術大学(Inkblot Art Academy)에서, 특정 벽이 칠한 생태에 따라 원활하게 오를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ハコフグ倉庫(Walleye Warehouse)에서, 일부 유리벽 내에 골판지를 철저하여  벽 너머의 시인성이 팀원들이 달랐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ハコフグ倉庫(Walleye Warehouse)에서, 특정 발판 아래에서 スーパーチャクチ(splashdown) 사용하면, 발판을 지나 정상으로 복귀할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アロワナモール(Arowana Mall) 의 가치야구라(Tower Control)와 가치호크(RainMaker)에서, 특정 インクレール(잉크레일)에서 상대의 진형에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アジフライスタジアム(Goby Arena)에서, 특정 지형에 깊이 들어간 상태에서 우리편에게 슈퍼점프를 하면 지형 안으로 로 계속 유지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ショッツル鉱山(Piranha Pit)에서,  특정 밸트 컨베이어에서 도보로 내릴 때 약간 걸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ショッツル鉱山(Piranha Pit)의 가치호크(Rainmaker)에서, 특정 インクレール(잉크레일)에서 상대의 진형에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スメーシーワールド(Wahoo World)에서, 특정 지형의 안에 플레이어가 들어가는 경우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スメーシーワールド(Wahoo World)에서, 특정 벽이 칠한 생태에 따라 원활하게 오를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스테리 맵 "恋はダッシュ×3" 에서, 지형 형태의 일부분이 과거에 개최되었던 페스의 것과 달랐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추가..インクレール(잉크 레일) 이라고 하네요..

インクレー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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